본문 바로가기

여행

울릉도, 행남 산책로를 가다.

오늘 "1박2일"에서 울릉도에 가서 행남(도동)등대를 가는 것을 보여주었다.
2009년 6월 19일.
일 때문에 울릉도를 그 해에만 4번을 드나들었으니..평생 가볼만한 횟수를 한꺼번에.

일찍 일이 끝나서 출항하는 날 오전.
정장 차림에..과감히 행남등대를 찾아 해안 산책로인 행남산책로를 가보기로 마음 먹었다.

[행남(도동)산책로.....설명]

도동부두 좌측해안을 따라 개설된 산책로가 절경이다.
자연동굴과 골짜기를 연결하는 교량사이로 펼쳐지는
해안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해안산책로는 행남이라는 마을과 이어진다. 등대에서
저동항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해안산책로와 행남등대 코스는 왕복 1시간 30분정도
소요된다. 

편안한 옷차림이었더라면 더할나위 없었지만 일때문에 옷을 갖춰 입을 수 밖에 없었고, 무거운 짐을 갖고 갈 형편이 안되어서..

바닷빛깔은 더할나위 없이 아름다웠고,
가끔 바위와 바위 사이를 오르내릴땐 잠시 어지러울 정도.
바닥이 훤히 보이는 길에서는 잠시 멈춰 한참 바다를 바라볼 수 밖에 없는 매력.

오늘 1박2일을 보고 난 뒤 다음에 기회 닿으면 정말 여행다운 여행을 울릉도로 떠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긴 말보다 사진으로 ...그때의 기억이 되살아 나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