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상북도수목원 #2-포항시 죽장면 상옥리 소재

수목원에서 찍은 사진 그 두번째 ...
그 사이에 간단하지만 포항에서 간단하게 바다와 산을 구경할 수 있는 코스를 안내하고자 한다.

포항의 드라이브 코스...(차로 해변을 따라 순서대로 이동하는 코스입니다.) 

1. 포항 북부해수욕장 : 요즘 해수욕장 정비를 잘 해둬서 많은 연인들과 가족들이 찾는 곳이다. 북부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포스코 야경 또한 좋은 곳..

2. 환호해맞이공원 : 북부해수욕장에서 포항대학 방향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오른쪽에 공원을 볼 수 있다. 바닷가에서 올라가는 길도 있고, 들어가는 입구가 두가지 인데..아주 작은 동물원도 있고, 분수대, 공원이 있어 괜찮은 곳이다.

3. 칠포해수욕장 가는 길 : 해변길이 장관이다. 맑은 날에는 옥빛의 바다를 구경할 수있고, 가다가 보면 드문드문 괜찮은 레스토랑도 위치해 있다. 요즘은 예쁜 펜션도 많이 보이는 것 같다.

4. 신항만 : 얼마 전에 개항한 신항만..그 규모가 계속 커져가고 있는 것 같다.

5. 칠포해수욕장 : 예전과는 조금 달라진 것 같다. 많은 보수작업이 있었던 것 같은데, 이동하느라 들어가보지는 않았지만, 넓게 펼쳐진 해안선과 ...

6. 월포해수욕장 : 이 곳도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곳이다.

7. 경상북도수목원 : 월포해수욕장에서 해변길이 아닌 좌회전을 해서 교차로에서도 직진,,,,가다 보면 수목원 가는 간판을 따라 우회전...꼬불꼬불 오르막을 달리면...오른쪽에 수목원이 나온다.
봄, 여름, 가을, 겨울(겨울에는 좀 힘들겠다. 눈이 많이 오는 곳이라 통행이 통제되기 일쑤다.) 볼 거리가 상당히 많은 곳이다.

8. 죽장면 상옥리, 하옥리(하옥계곡) : 아직 기억이 난다. 겨울철 남부지방에는 눈을 찾아보기 힘든데, 여기 상옥은 아주 많은 눈이 오는 곳이다. 작년에는 조금 적었었지만..겨울이면 스케이트장도 개장해서 예전 썰매를 실컷 탈수 있는 곳.공짜는 아닌걸로 안다.  
하옥계곡은 여름철 계곡을 찾아 엄청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는곳...

이렇게 하면 하나의 코스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