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바라기/이상

윈도우 비스타 읽기전용 해제...난 이렇게 했다.


얼마전에 너무 오래된 컴(2000년에 산거 지금까지 업그레이드..이젠 업그레이드가 안돼서 새로 살 수 밖에)을 새 컴으로 교체를 했는데...아~ 지금까지 xp만 사용해오다 비스타(vista) 사용하니 환경이 달라서 한동안 버벅버벅...

근데 이를 어쩌나, 게임용이 아닌 작업용 컴퓨터인데 엑셀과 한글파일을 열고 작업을 하려니 [읽기전용]파일이라

항상[다른이름으로저장]을 하란다. 너무 답답해서 인터넷을 뒤적뒤적...

내가 원하는 방식이 아니다. 혹시나 해서 다른 방법을 해보았다.

됐다..나만의 방식..공개합니다.

1. 항상 2.5인치 휴대용 외장하드에 모든 작업파일을 관리하는 터라, 해당 드라이브 [ HOKI_FILES (J:) ]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속성]을 선택한다.
.

2. [속성]에서  현재 [보안]탭을 선택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G) ]에 [Everyone]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 다른 그룹으로 변경하지 말고, [편집]을 선택 클릭한다. 참고로 현재 아래 그림에서는 [Everyone의 사용 권한(P)]의 [허용]부분에 [체크]표시가 되어있는데, 이 과정에서는 체크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모든 과정을 마친 후 캡쳐한 이미지 입니당].

3. [ HOKI_FILES (J:) 속성]에서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타난다. [Everyone의 사용 권한(P)]의 [허용]에서 [모든권한]의 체크박스 안에 클릭하면 모든 권한이 선택되게 된다. 그 이후 [확인]을 하면, 다시 한번 해당 드라이브의 내용들을 읽으면서, 다시 작업할 한글파일이나 엑섹파일을 실행했을때 [읽기전용]이 해제된것을 볼 수 있을것이다.